피플앤드테크놀러지, 경기 아트센터를 위한 KT BaaS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블록체인 기술의 보안, 검증 기능 강화를 통한 타분야와의 접목의 디딤돌

서울 – 2021년 7월 22일 – 국내외에서 선전하고 있는 IoT/AI데이터 전문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지난 2021년 7월 13일 경기아트센터에 공급되는 KT블록체인 BaaS 플랫폼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사업은 주관기관인 KT와 참여기관인 경기아트센터가 경기아트센터 소속 예술인들의 동영상 콘텐츠의 유통과 관리를 담당할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건으로,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KT 블록체인 에코 파트너로서 참여하게 되었다. 해당 플랫폼은 예술인, 콘텐츠 관련 정보 (메타데이터), 유통 이력, 정산 이력, 정산 결과 및 동영상 재생 시간 등의 콘텐츠에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데이터화하여 콘텐츠 이용 및 관리 현황을 블록체인 기술로 관리하게 된다.

IoT/AI 데이터 서비스를 주요 기술로 개발하고 있는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지난 2018년부터 KT 블록체인 에코 파트너로서 블록체인과 IoT, 헬스케어 분야에 기술을 접목하고자 하는 노력을 해 왔고, 그 성과로 BC 카드 블록체인 기반의 정산 바우처 시스템,  서울의료원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병원 비대면 서비스, 부산은행의 블록체인 위치 서비스 기반 디지털 바우처 시스템 등, KT 블록체인 BaaS 플랫폼 기반의 여러 사업을 함께 수행한 경험이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경기 아트센터의 NFT를 활용한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디지털 자산에 대한 원본 검증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데이터 보안 및 검증 관련 블록체인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데이터 보안이 매우 중대한 이슈인 헬스케어 분야에 접목하려는 시도 또한 기대해 볼만 하다.

Resources

주식회사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IoT/AI 데이터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Mag KW Kim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