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용인정신병원과 정신질환 특수병동 선도모델 구축사업 최종계약 체결

서울 – 2021 11 01

2021년 11월 IoMT, 실내외측위(RTLS), 의료 AI 솔루션 전문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국내 최고의 정신질환전문 병원인 용인정신병원과 정신질환자 특수병동선도모델 구축사업에 대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정신질환자의 경우 자해 또는 타해의 우려가 있어 폐쇄병동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정신질환자의 이상행동을 모니터링하여 응급 위험상황으로 진입하기 이전에 선제적인 대응 조치를 하는 것이 환자 안전관리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스마트병원 선도모델’ 컨소시엄 참여기업이기도 한 피플앤드테크놀러지가 본 구축사업을 통해 실현하는 핵심 시스템은 스마트 순찰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 이상행동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스마트 순찰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신병원 폐쇄병동 입원 환자의 취약시간대 꼼꼼한 환자상태 체크 등 안전관리를 위한 스마트 순찰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고의 또는 실수로 인한 안전순찰 누락 방지, 경로 이탈을 방지하여 정신질환자 입원 폐쇄 병동의 취약 시간대 안전성 강화한다. 더불어, 순찰 기록 및 시간등의 자동 기록과 순찰 중 중점 체크 사항의 전자적 기록 등으로 순찰자/보호사의 업무 편의성도 제공한다.

스마트 이상행동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신병원 입원환자들의 상태를 추정할 수 있는 생체 및 활동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수집 데이터를 AI 알고리즘을 통해 이상행동 및 위험 징후를 조기 감지하여 이상행동 모니터링/분석 결과에 대해 의료진이 확인하여 위험응급사항을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효과적인 처치로 더 이상의 응급 위험 악화를 예방한다.

구축 시스템들과 더불어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IoMT 토털 솔루션과 병원의 HIS/EMR 연동으로 정신질환자 케어 노하우 디지털화와 정신과 병동의 특수성을 고려한 스마트화를 실현한다.

이번 계약으로 정신질환 특수병동 맞춤형 IoMT 장비, 네트워크 구축 뿐만 아니라 특수병동 맞춤형 IoMT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의 정신질환환자 케어 스마트화를 실현하여 용인정신병원의 정신질환병동 전문적 케어 모니터링 및 관리, 특수병동의 환자안전 강화 및 환자경험 개선과 특수병동 의료인력의 업무부담을 크게 경감하게 된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이미 국내외에 4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Jaehoo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jh-lee@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