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주성엔지니어링 IoT 기반 위험물질 관리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IoT 기반 산업안전관리 강화 및 업무효율성 개선!!

서울 – 2021 12 02 –  국내 선두 IoT 솔루션 및 데이터 기업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반도체 장비,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조명장비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주성엔지니어링에 IoT 기반의 위험물질 관리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주성엔지니어링은 화학가스 등 위험물질과 작업자의 위치와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산업안전을 꼼꼼히 관리할 뿐만 아니라, 실제 각 부서 및 작업 프로세스별로 보관중인 위험물질 원부자재 수량과 전산상의 수량을 실시간으로 대사하여 효율적으로 재고를 관리한다.

주성엔지니어링 업무 프로세스와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데이터 수집을 위한 인프라 및 신호 발생 기기(태그)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위험물질의 현황과 인원을 확인하고 자동으로 일괄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바코드 부착방식에 따른 Human error 리스크 및 비효율성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취급하는 물질의 특성 등을 감안하여 Geo fencing으로 구역별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중대재해처벌법 등에 대응하기 위한 작업자 안전관리, 출입통제보안 등의 추가 IoT 서비스의 인프라 토대가 되어 향후에도 지속될 스마트 팩토리 환경 확장에도 매우 용이하게 활용될 것이다.

올해 초에 공급한 자사의 IoT 기반 작업자 위치 시스템의 실용적 가치를 인정받아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산업물질 관리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한 사례로, 주성엔지니어링의 안전과 업무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이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Jaehoo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