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STI JAPAN을 통해 일본 ISI에 RTLS, LBS 솔루션 공급

서울 – 2022 06 14일 – 

스파이어테크놀로지 JAPAN(STI JAPAN)을 통해서 일본 이케우치 그룹 산하의 ISI에 IndoorPlus+ RTLS(Real Time Location System)와 LBS(Location Based Service) 솔루션을 공급한다.

1868년 설립된 이케우치 그룹은 부동산 및 리조트, 빌딩 및 건설, IT와 콘텐츠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http://www.ikeuchigroup.com/en) ISI는 System Integration 회사이다.

작년 도쿄에서 치매노인 배회 방지, 자산 움직임 감지, 실내 위치 측위 부분에 대해 POC(Proof of Concep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ISI는 피플앤드테크놀러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ISI의 솔루션과 결합하여 지자체, 기업을 대상으로 치매노인 배회 방지, 건강관리, 모바일 오피스, 자산관리, 화재 감지, 비상시 탈출로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부 서비스는 ISI 훗카이도 본사의 신축 건물 1층에 설치한다.

주)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IoT)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자산의 실시간 위치 추적 및 스마트 센싱 IndoorPlus+ RTLS(Real Time Location System)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IoT 기반 스마트 자산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면 실시간 자산 파악이 가능해지며, 지정된 구역을 벗어나면 알람이 발생하게 되어 자산의 도난 및 분실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

실시간 자산 가동률 및 사용률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자산 배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주간, 월간 자산 활용 리포트를 통해 데이터 기반 자산운용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자산 점검 이력을 확인하면서 정기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예정이다.

IndoorPlus+ LBS(Location Based Service) 솔루션은 벽이나 천장 등 고정된 장소에 부착하는 Bluetooth Location 비콘을 부착하여 주기적으로 발신되는 비콘의 신호를 스마트 디바이스(Smart Phone, Tablet, 기타)의 SDK를 통해서 수신하여, Indoor location, Navigation, Geo Fencing, Sensor Monitoring 등에 사용되는 솔루션이다.

이번 계약에서는 비상시 탈출로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내 위치 기반 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맵을 기본으로 사용하여 실내외 통합 MAP 및 건물의 실외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지역에서 실내 공간으로의 안내 등이 용이하다. 또한, 실외에서의 안내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좌표계가 단순한 상대 좌표인 (X, Y)가 아니라 GPS 위경도 좌표인 (위도, 경도)로 제공하고 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RTLS(Real Time Location System), LBS(Location Based Service) 서버 솔루션과 모바일 앱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관련된 비콘 스캐너, 비콘, 화재감지기 등의 하드웨어도 함께 수출하기로 하였다.

Resources

㈜피플앤드테크놀러지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술업체입니다. 저희는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들로, 저희가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얻는 안전, 편리함, 효율성 등의 가치를 만드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미 국내외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 기술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pntbiz.com

Youtube 혹은 Facebook.

Contact

Seungmin Lee
Marketing| People and Technology Co., Ltd.
marketing@pntbiz.com